Diary

뒤로가기
제목

배송지연..?

작성자 ssobom(ip:)

작성일 2011-05-27

조회 7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배송지연...

소비자를 만족시킨다는 것이 참으로 어렵다는 것을 세삼 깨우치게 되는 요즘입니다. ^^*

 

몇일전에 주문을 받았습니다. 5시가 살짝 넘어서 주문이 들어 왔더군요. 근데 5시경 들어온 주문이여서 다음날 배송해야 할 것 같아서 배송을 다음날로 하려고 했는데..다음날 아침에 확인하니 주문이 취소되었더군요.

 

주문은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언제든 취소 될 수 있습니다만 취소사유가 배송지연 이였더랬습니다. 취소는 이해가 가는데..배송지연이 이유라고 하시니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너무 늦게 주문을 하여 그날의 배송업무가 끝난 상태에서 다음날로 배송이 될 수 밖에 없었는데..배송지연이라니..쩝. 솔직히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저희는 보통 2틀안에 배송이 완료 됩니다. 물론 간혹 3일안에 배송이 되기도 합니다.


만약 3일 이상 배송지연일시에는 유선통화등을 통해서 알려 드리고 양해를 구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선택과 요구에 따라 대응을 하는데..당일 5시에 들어온 주문은 배송업무는 끝나서 다음날 오전(몇시인지는 기억이 안나는데..확실한건 11시 이전이였던 것 같습니다.)에 배송이 지연된다는 이유로 취소를 하는 것을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더군요.

 

배송기사님들이 24시간 저희 옆에서 항상 상주하시는 것도 아니고..주문이 있을때마다 기다리셨다가 배송을 하는 것도 아닌데..하루 한 번씩 한꺼번에 그날 배송할 물건을 가지고 가는데..기사님이 늦게 오시면 오후 6시에도 배송이 가능합니다만 어떤 날은 일찍 오셔서 배송물품을 픽업해 갑니다. 그럴경우 그날 배송 물품을 처리한후에 들어오는 주문은 다음날로 미뤄질 수 밖에 없는데 조금 난감하지 않을 수 없더군요.

 

어쨋거나 소비자의 주문취소요청은 기꺼이 수락되어 주문은 취소 되었는데 문자를 보내도 회신이 없고, 주문시 알려주신 전화번호로 유선통화를 하려고해도 안되어 저희도 어쩔 수 없이 주문을 취소하였습니다만..조금 안타까운 것은 사실입니다. ^^

 

만약 어떤 쇼핑몰에서 배송이 4일이상 지연된다면 그건 문제가 있으며 이는 쇼핑몰업체에서 책임 혹은 사과를 해야겠지요. 하지만 대게의 쇼핑몰들은 2-3일에 거의 배송이 완료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판매자는 항상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소비자 역시 판매자의 입장을 생각하고 조금은 여유로워지는 것도 필요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모든 상거래 뿐 아니라 사람이 하는 모든 일들이 항상 완벽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배려할때 보다 즐거운 믿을 수 있는 상거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